2007.11.16 18:48

[사진화보] 10월 21일, 플레이톡에서는 무슨 일이 있었나

10월 21일 플레이톡에서는 유저들의 대거 항의가 잇달았습니다. 그리고 그 많은 대거 항의에 놀란 나머지, (주) MNCSOFT 대표 한정환씨께서는 10월 22일 0시를 기해 지금까지 잘 운영되어오던 라운지를 네, 다섯 시간동안 제거하는 일까지 발생했습니다. 이런 일이 왜 갑자기 발생한 것일까요.

이 모든 일은 다음 공고에 의해 발생했습니다. 정확한 이해를 위해, 여러분들께 당시 공지를 다시한 번 올려드립니다. (이 내용이 믿기지 않으신다면, http://goigoi.tistory.com/1175525052에서 재확인하실 수 있으십니다.)

* 전 연령대의 유저가 쾌적한 환경의 플레이톡 이용을 위한 모니터링이 강화됩니다.
- 시작 예고일: 10월 26일(금), 고의 및 악의적인 경우 예고 기간 없음.

1. 집중 관리 항목
1-1. 보는이로 하여금 기분을 상하게 하는 '욕설'
1-2. 공개적인 형태로 올리는 '음란물'
1-3. 특정인 지칭 혹은 유추할 수 있는 상대에 대한 '비난'

2. 조치
2-1. 처음이나 경미한 경우: 경고 및 라운드 차단
2-2. 그 외: 정도에 따라 계정 정지, 계정 및 모든 세컨 아이디 삭제, IP차단, 재가입 차단 등 강력한 제재

3. 성인을 위한 언더월드 라운지(미성년자 입장 불가)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추가적 의견은 info@playtalk.net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나서 라운지에는 사람들의 항의가 빗발쳤습니다. 그리고 운영자와 유저들간의 다툼이 계속 이어졌습니다. 그 중 제가 보냈던 이메일이나, 라운지의 일부 내용은 이 블로그와 고이고이님의 포스트에 게제되었었고, 최근에는 사월군님의 플톡에도 게제되었습니다. 하지만 현재까지 자세한 사정을 담은 캡쳐의 내용이 공개되지 않았었고, 자세한 내용들을 알 수 없었습니다. 이에 제가 가지고 있었던 이 내용들의 일부를 추가로 공개합니다. 이 사건에 대해 좀 더 자세한 정황을 인식하실 수 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이 포스팅은 당일 라운지에 올라온 내용 중 중요 부분을 11개의 파일로 캡쳐한 것입니다. 모든 캡쳐의 내용은 Opencanvas Ver 1.3.4로 캡쳐했고, png 원본파일 그대로 입니다. 이 내용은 모두 당일 플레이톡의 라운지에서 직접 캡쳐한 것이며, 각 포스팅의 저작권은 (플레이톡 측에서 약관으로나 기타 운영정책으로나 (당시) 라운지에 대한 저작권을 공시하지 않았으므로) 각 유저들에게 있습니다. 내용 게시를 중단하고 싶으신 분께서는 플톡이나 네이버 블로그로 연락하여 주시면 해당 내용을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주)MNCSOFT의 공식적인 요청이 있을 경우에도 검토를 통해 비공개 여부를 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그림은 눌러서 보시면 정확한 내용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pm 6: 46 저작권의 요청에 의하여 일부 내용을 삭제 및 변경하였습니다.)


사진은 여기까지입니다. 시간이 나게 된다면 현재 사건에 대해서도 제가 기억하는 부분에 대해 리포트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신고
Trackback : 0 Comment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