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

[MC 특집 (1)] MC 2008이 다가온다!

 블로그의 특성상 이런 글을 올릴까 말까 하다가 마음에 감동이 있어서 올리기로 했습니다. 일단 문제 없으면 댓글까지 열어두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에 대한 질문사항은 댓글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 인터넷을 하고 있는데 갑자기 문자가 왔습니다.
 "MCKOREA2008에 여러분을초대합니다. WWW.MCKOREA.OR.KR 로 신청해주세요♡" (010-****-**22번에서 온 문자, 3월 31일 3시 58분)

 그 순간 보고 놀랐습니다. 아, 드디어 고대하고 기대햇던 2008 Mission Conference이 시작된 것입니다!! 곧바로 저는 가입해서 MC 참가를 위한 등록수속을 밟기 시작했어요. 왜 제가 그렇게 흥분하냐고요? 재미있고 유익한 MC 2008, 여러분들께 소개드립니다!

MC KOREA 2008이 무엇이냐면...

MC 2008 'with me' 포스터(출처 : mckorea.or.kr)



MCMission Conference (선교 총회라고 번역합니다) 의 약자로서, 한국 예수전도단 대학사역의 학생과 간사만 참여할 수 있는(!) 5일동안 하나님 앞에서 같이 예배를 드리는 시간으로 갖는 모임입니다. 이 모임이 무슨 특징이 있어서 그렇게 '고대할' 만 하냐라고 생각하실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사실 이 모임은 참석했던 사람들에게는 정말 비교할 수 없는 평안함과 기쁨을 가져주는 모임입니다. 그 외에도..

 * 올해 캠퍼스 워십 6집도 이곳에서 녹음됩니다. (4집도 전국MC에서, 5집은 서울MC에서 이루어졌습니다)
 * 서울대학사역 비전그룹이 모일 수 있는 두번의 기회 (MC VG 모임, 겨울 전도여행)중 하나입니다. 그 이외의 기간에는 정착된 몇 곳을 제외하고는 제대로 모일 수 있는 기회가 전혀 없지요 :)
 * 올해 MC는 2년에 한 번 마다 이루어지는 전국 MC입니다. 전국 MC인 만큼 다른 곳의 사람들과 만나고 교제할 수 있겠죠? (랄까 근데 그런 경우가 별로 없..)

랄까 MC에는 이 시점에 이루어지는 다른 대학 선교단체들의 모임과 몇가지 특징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 가장 '불편하다면' 불편할 수 있는 부분인데, MC에서는 반드시 1조 5~6명의 조제로 운영됩니다. 따라서 조장이 아닌 이상 조원은 반드시 조장을 따라다녀야 합니다. (ㅇㅅㅇ)
* 성회 둘쨋 날에 반드시 이루어지는 One Day가 있습니다. 이 날은 아침부터 오후까지 금식하면서 자신의 죄를 고백하고 돌이키며 회개하는 시간입니다. 몇년 전부터 '서로 고백'은 하지 않지만, 그래도 이왕에 하는 김에 빡세게 합시다 ^^
* 가장 중요한 복장 규제가 있습니다. 그 날들이 더움에도 불구하고(!) 바지는 반드시 무릎을 덮어야 하고요, 나시티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반팔정도면 괜찮지만요 ㅇㅅㅇ
* (서울 MC에는) 2005년부터 도입된 MC 작품전이 있습니다. 2007년과는 달리 개인자격인지 단체 자격인지는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미리 준비한 작품등을 통해서 하나님을 예배드리는 기쁜 시간입니다.
* Q&A 존은 예수전도단에 대해서 궁금한 것들을 모조리 알려주는, 언제나 즐겁고 재미있는 놀이터입니다! 랄까 올해에는 어떤 이벤트로 우리를 즐겁게 할지 기대되는군요~

물론 MC라는 모임 자체로 MC가 끝나는 것은 아닙니다. MC가 끝나고 다음주나 그 다음주가 되면 각각의 캠퍼스마다 조를 짜서 여러 지방의 도시로 국내 전도여행을 떠납니다. MC가 배우고 자신을 바꾸는 자리라면, 전도여행은 배운 것들을 실천하는 자리입니다. MC와 국내전도여행이 같이 있기에 도움이 되지요<-

그렇다면 MC에 참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MC 2008에는 다시한 번 말씀드리지만 예수전도단 대학사역의 학생과 간사들만 참석할 수 있습니다. 일단 참가를 원하시는 대학생이신데 YWAMer가 아니시라면, 각 학교나 지역 근처에 있는 예수전도단 동아리에 참가를 신청해 보세요. 수도권 지역에는 웬만한 대학에는 모두 있습니다(!). 가입할 때 나이는 상관하지 않으니 즐거운 대학교 생활을 위해서라도 가입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신입생은 더더욱 환영하고요<-

* 예수전도단의 현역 YWAMer이시라면, [ http://mckorea.or.kr ] 에 접속하셔서 회원가입을 하시기 바랍니다. 자신의 소속을 명확하게 알고 계신 분이라면 쉽게 가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ㅇㅅㅇ 그 이후에 1차 가등록을 하시고, 이후 국민은행 373701-04-100896에 등록비 3만원을 보내시면 가등록 절차가 완료됩니다:)

랄까 다음 이 시간에는 MC 2008이 작년 MC와 다른 점과, MC KOREA 2008의 '빵빵한' 강사진들을 미리 취재해 (?)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마지막으로, MC에 대한 참고할만한 링크를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홍장빈과 함께 하는 승리의 전략 ] 은 현 예수전도단 한국대학사역(CMK) 및 세계대학사역(CMI) 책임자이신 홍장빈 간사님이 2007년 MC에 서울대학사역을 정리하시면서 세우신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세계선교를 위한 뛰어난 전략가이신 간사님의 멋진 강의들이 들어있습니다. MC 2008에 대해서는 다음 글들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MC2008을 소개합니다 ]  &  [ 초대합니다- MC2008 ]

* [ 예수전도단 대학사역 ] 블로그는 작년 12월 세워진 블로그입니다. 주로 작년 12월의 '크리스마스 기도운동'을 담고 있지만 기타 유익한 아티클도 있습니다.

* 그리고 이번 MC 2008 공식 홈페이지는 [ http://mckorea.or.kr ] 입니다. 감사하게도 (웹표준을 지켰나 본지) 파이어폭스에서도 잘 작동되네요~ 랄까 내년에도 이 사이트가 잘 유지되었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랄까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YWAM에서 운영하는 행사 사이트 치고 길게 가는 것들이 없지요. ㅇㅅㅇ


Let we joy 'cosplay with me'!

- 2008, earpile de ars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