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Computer/Tip & Tech

[TIP] .air 파일이 열리지 않는 오류 해결하기



트위터나 어도비 에어를 쓰시는 분 중에,
특히 비스타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서 이러한 경험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으실겁니다.
클라이언트들을 깔아서 써야 하는데 에어 기반에서 에어 파일이 설치가 되지 않고,
다시 빼서 깔면 하나만 깔리고 그 다음으로 더이상 파일이 깔리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자막.. 이젠 너무 지겹습니다 ㅠㅠ



최신버전은 이미 깔려있는데 응용프로그램은 설치가 되지 않고,
.air 파일을 받아서 열면 깔린다는데 열리지도 않고..
트윗덱도 깔아보고 싶은데 시스믹 깔려 있어서 더이상 못 깔겠고..
이런 모습 계속해서 보면 안타깝지요? 저도 한 이 문제로 3달 이상 동안 고민했었는데,
드디어 찾다 찾다 [ 어도비 포럼 ] 에서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ㅇㅁㅇ
그리고 이 내용이 한국에서는 해결책을 찾을 수가 없어서 올려드립니다.

.air 파일이 자동설치가 되지 않고, air파일도 열리지 않는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air 파일을 열도록 설정하면 됩니다.
그 설정방법을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만 제 컴퓨터가 문제가 해결된 상태라서 복원해서 진행하기는 어려울 것 같네요 ㅇㅁㅇ)

일단 .air 파일을 다운받읍시다.  다만 자동설치는 되지 않기 때문에 수동설치를 눌러 파일을 다운받아야 합니다. 저는 최근에 바깥에서 자주 사용하고 있었으나 제 컴퓨터에서는 쓰지 못한 트위터kr 클라이언트를 다운받아 보기로 했습니다.



그럼 파이어폭스에서는 이러한 창이 뜨게 되죠.


사진에서는 열기가 있지만, 일단은 그 경우가 아닌 경우를 가정하고 연 것이니, '파일 저장'을 누릅니다. 그러면 파이어폭스에서는 저장 지점으로 지정한 곳에 .air 파일이 저장됩니다. (저는 저장 주소를 바탕화면으로 항상 설정해 두고 있습니다.)

그럼 받아둔 장소에서 오른쪽 파일을 엽시다.




이런 창이 뜹니다. 여기는 '열기'가 있지만, 오류가 난 상태라면 연결프로그램을 설정해야겠죠?
그래서 기본 프로그램 선택을 누릅니다. 이전에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지만 지금은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찾아보기 버튼을 누르면 되겠죠잉?


자, 이제 여기 부분이 제일 중요한데, 괜히 Adobe와 관련된 파일 찾지 마시고 곧바로 스크롤바를 조금 내려서 Common FIles.. 그 복잡한 Common files로 이동합니다.


다음으로 곧바로 위에 있는 Adobe air을 더블클릭하고요,
두번 더 더블클릭을 하면 (아예 다른 디텍토리가 없어요)  아래와 같은 창을 보시게 됩니다.


그럼 Adobe_AIR_Application_Installer.exe 를 더블클릭하거나 클릭후 실행을 누르면,


이와 같이 실행 프로그램이 권장 프로그램으로 잡힙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기 전에 '반드시 사용'을 눌러주시는 센스, 잊지 마세요^^

... 그럼 깔리게 됩니다.


한글 트위터 AIR 파일은 제작자 ID가 없어서 불안전.. 하게 보여지지만 설치를 누르면 됩니다.


그럼 설치를 통해서..







드디어 제 컴퓨터에 .air 파일로 된 프로그램을 설치했습니다^^
앞으로도 이렇게 설치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