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사진숙제부터는 필요한 사람 언급 빼고는 추가적인 NIKON이 어쩌구 ISO가 어쩌구는 안 쓰렵니다.
다 사진의 캡션에 있는 것이니까요.
earpile, What we want to say really?, Seoul, 2008
* Point : 이 글 모두의 저자를 한 화자로 생각해 봅시다.
earpile, we have to do learn for, Incheon, 2008
그리고 이건 공공장소인지의 범주가 애매하긴 한데..
earpile, f^d_n saram, Seoul, 2008
Comments
한국에는 낙서가 이젠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래피티 작품과 태깅은 늘어나고 있지만 저는 그걸 예술이라고 생각하기에 제외했고(그렇지 않다면 당장 정석공고 앞 담벼락을 찍었죠. 분명히), 학교안에는 화장실이 있었고, 낙서가 있는 곳이 있었지만 많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제 마음속에서는 이미 대상에서 제외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다 인하공전을 전시회를 보기 위해 둘러보다가 겨우 낙서 발견. 그 다음 날 사진기를 들고 가서 찍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래 사진이 찍힌 곳에서 발견하고 찍은 사진이 바로 맨위의 사진입니다. 하지만 낙서의 양이 많지 않다는 것은, 한국 사회의 다양성과 관용성이 적다는 이야기일지도 모르겠습니다..
한국에는 낙서가 이젠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래피티 작품과 태깅은 늘어나고 있지만 저는 그걸 예술이라고 생각하기에 제외했고(그렇지 않다면 당장 정석공고 앞 담벼락을 찍었죠. 분명히), 학교안에는 화장실이 있었고, 낙서가 있는 곳이 있었지만 많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제 마음속에서는 이미 대상에서 제외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다 인하공전을 전시회를 보기 위해 둘러보다가 겨우 낙서 발견. 그 다음 날 사진기를 들고 가서 찍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래 사진이 찍힌 곳에서 발견하고 찍은 사진이 바로 맨위의 사진입니다. 하지만 낙서의 양이 많지 않다는 것은, 한국 사회의 다양성과 관용성이 적다는 이야기일지도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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