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완료된 것/사진숙제 P1

[초대합니다] 사진숙제 전시에 초청합니다




혹시 1년 전에 티스토리에서 활동하시던 분들 중에 항상 공지에 올라오던 사진숙제를 기억하시던 분이 있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 당시 주제가 올라오면 사진을 올리고, 그럼 또 주제가 올라가고... 그런 식으로 해서 시작된 장정이 당초 2달간을 훨씬 넘어 2009년 1월 초에야 마무리를 지었습니다. 그리고 그 사이에 어떤 일이 있었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겠죠.

사진숙제가 끝난 다음에 많은 시간동안 아무런 이야기가 없어서 혹시 사진숙제 프로젝트가 그냥 그저 지나가는 하나의 시도였을 뿐이라고 했던 분들께, 그렇지 않다고 이제 말씀해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그 첫 열매인 사진숙제 전시가 오늘부터 열립니다. 티스토리, 다음, 상상마당, 캐논... 그리고 많은 분들의 도움에 힘입어, 사진숙제 프로젝트를 통해 선정된 33명의 작가들이 한 자리에 사진을 전시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사진숙제 @ 상상마당 (2009. 11. 24)


 이번 사진숙제 전시는 두곳에서 열리게 되었습니다. 한 곳은 홍대 상상마당, 그리고 한 곳은 다음 사옥입니다. 한 자리에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사진 전시를 하기 쉽지도 않거니와, 또한 상상마당과 다음 사옥에서 전시를 하는 것도 처음 보는 일이지 않나 싶습니다.
 그러나 많은 전시를 하시는 분들의 전시 내용이 그렇게 많은 것도 아닙니다. 그동안 올려주신 많은 사진 중에서 선택된 여러개의 사진들 중에서 또 추려낸 몇장의 사진들이 두곳에 전시되다보니 보기에는 전시 분량이 많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결과물이 고심 끝에, 작가들 한 사람 한 사람의 고심에 의해 만들어진 것이라는 것을, 그리고 전시가 구성되기까지, 특히 박노아 선생님과 그 뒤에서 뛰어주신 많은 스탭분들의 도움이 계셨다는 사실을 기억해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오셔서 홍대에 대해서 참여하실 수 있는 코너가 있으니 '그냥 사진만 보고 가겠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평소에 찍으셨던 사진들 중에 괜찮은 사진들도 같이 전시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어쨌든 사진숙제 프로젝트를 위해 어제(24일)도 많은 분들이 낮부터 저녁까지 같이 일을 도와주셨고, 오프닝 전까지도, 그리고 행사 진행중에도, 마지막까지도 행사 진행을 위해 힘을 써주고 계십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잔치의 자리에 여러분들을 초청합니다. 저도 시간이 많지 않아 항상 붙어있지는 않겠지만(참고로 다음쪽보다는 상상마당에 붙어 있을듯 합니다), 그리고 작가 34명 모두를 만나보실 수는 없으시겠지만, 지난 1년동안 함께 했던 인터넷 상에서의 기록이 마침내 오프로 전환되는 과정의 길목에서(아직 출판이 남아있습니다), 여러분들과 함께 자리라도 함께 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 일정 : 11월 25일 ~ 12월 8일 (2주)
* 장소 & 시간 : 홍대 상상마당 3F (13:00 ~ 22:00), 한남동 다음 사옥 5F (09:00 ~ 16:00)
* 리셉션 : 11월 28일 17:00 ~ 19:00, 홍대 상상마당
  (참고로 저는 이날 꽤 오랜 시간 동안 있을 듯 합니다.)

- 2009, earpile

p.s.
제가 누구인지, 무슨 사진을 찍었는지 굳이 아실 필요는 없습니다.
닉과 실명을 구분해서 사용하고 싶은지라...

p.s.2.
오랜만에 CCL BY-NC-ND로 발행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