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Computer/Tip & Tech

한컴오피스 2010 홈에디션 소프트웨어 사용계약서


 저는 계약하기 전에 계약서를 잘 따져야 나중에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소프트웨어의 계약 내용을 먼저 보고 나서 계약을 하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하는 분들을 위해, 그리고 한컴이 소프트웨어 사용 계약을 어떻게 하는지 알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소프트웨어 사용계약서를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참고로 제품 포장을 뜯는 순간 계약이 체결되기 때문에 이 계약을 보시고 소프트웨어 구매를 하시는 것이 더 좋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소프트웨어 사용계약서

이 계약은 (주)한글과컴퓨터와 사용자 사이의 법적인 사용 허가 계약으로서 매매 계약이 아닙니다. 사용자가 제품의 포장을 뜯는 것은 이 계약 내용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인정합니다.

1. 사용권 : (주)한글과컴퓨터는 뒷면의 소프트웨어 사용권 증서의 내용대로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권리를 드립니다. 이 소프트웨어의 전부 또는 일부가 컴퓨터의 주기역장치에 실려 있거나 기타 기억 장치에 저장되어 있는 경우,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제품은 가정에서 사용하는 컴퓨터에만 설치하여 사용하도록 제작된 가정용 제품으로, 가정 이외의 장소에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또한 개인 사업자가 업무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기업 혹은 단체에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2. 사용권의 양도 : 이 소프트웨어의 사용자(양도인)은 양수인이 이 계약서의 내용을 인정한다는 사전 동의를 얻은 후에 제품의 원본 DVD와 부속물, 소프트웨어 사용권증서를 다른 사람에게 이전함으로써 소프트웨어의 사용권을 양도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용자(양도자)는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모든 보관용 복사본을 파기하여야 합니다. 사용권의 양도가 이루어진 경우, 양도인과 양수인은 제품 등록 변경의 형식으로 (주)한글과컴퓨터에 사용권 양도 사실을 알려야 하며, 적법한 통지가 없음으로 인한 불이익은 양도인 및 양수인이 부담하고, (주)한글과컴퓨터는 이에 대해 아무런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3. 저작권 : 이 소프트웨어와 모든 부속물에 대한 저작권과 지적 소유권은 (주)한글과컴퓨터가 가지고 있으며, 이 권리는 대한민국의 저작권법과 국제 저작권 조약으로 보호받습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거나 보관용 복사본 하나를 만드는 것 이외에는 더 이상의 복사본을 만들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호환성 확보를 위한 리버스 엔지니어링 이외에 소프트웨어를 변형할 수 없으며, (주)한글과컴퓨터의 사전 서면의 동의 없이 부속된 인쇄물을 수정, 변형, 복사할 수 없습니다.

4. 글꼴 및 클립아트의 사용 범위 : 제품에 포함된 글꼴 및 클립아트 중 일부는 (주)한글과컴퓨터와 글꼴 및 클립아트의 저작권자와의 계약에 따라 본 제품 사용시에만 사용하도록 제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본 제품 외에서 해당 글꼴 및 클립아트를 사용 시, 사전에 저작권이 있는 해당 저작사 또는 저작권자에게 사용권 문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이의 부주의로 인한 문제 발생 시 (주)한글과컴퓨터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설치 : 이 소프트웨어의 사용자는 한 개의 정품을 한 가정 내에서 최대 3대의 컴퓨터까지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소프트웨어의 구성요소를 분리하여 서로 다른 장치에 설치할 수 없습니다.

6. 보증의 한계 : (주)한글과컴퓨터는 제품을 구입한 날로부터 90일 동안 DVD와 모든 부속물에 대하여 물리적인 결함이 없음을 보증합니다. 그러므로 이 기간 동안에 제품 제작상의 실수로 결함이 발생 경우에는 교환해 드립니다. 교환 대상 제품은 구입 일로부터 90일 이내의 제품임을 증명할 수 있는 것이어야 하며, 사용자의 부주의나 실수, 또는 취급 소홀에 의한 손상일 경우에는 교환해 드리지 않습니다.

7. 책임 : (주)한글과컴퓨터를 제외한 (주)한글과컴퓨터의 제품 공급자, 대리점을 포함한 제3자가 구두, 문서 및 기타 고지수단을 이용하여 사용자에 한 약속에 대해, (주)한글과컴퓨터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기간 : 본 계약은 종료될까지 유요하지만, 사용자가 프로그램과 그 부속물 및 보관본을 파기하거나 기타 사용자가 계약 내용을 준수하지 않은 것으로 (주)한글과컴퓨터가 판단할 경우에 사전에 종료될 수 있습니다.

9. 제품 등록 : 구입한 소프트웨어에 대한 고객 지원에 대한 혜택을 얻기 위해서 사용자는 반드시 제품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주)한글과컴퓨터는 제품 등록을 마친 사용자에 한해서 고객 지원을 제공하여 드립니다.

10. 고객 지원 : (주)한글과컴퓨터는 제품 등록을 한 사용자에 한하여 관련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 환경에서 발생한 문제에 대한 기술적인 문의에 대하여 해결책을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며, 사용 불편에 따른 신고에 대한 결과 통보에도 최선을 다합니다. 고객 지원의 기간은 본 계약을 통해 사용자가 취득한 버전을 기준으로 세 번째 업그레이드 버전이 출시될 때까지입니다. 만약 본 제품이 더 이상 업그레이드할 계획이 없을 경우 홈페이지 공지 후 1년 동안 고객지원을 진행하며, 그 후 서비스를 중단합니다.

11. 인정 : 귀하는 이 사용계약서에 명시된 모든 내용을 읽고 이해하며, 계약 조건에 동의하고, 나아가 이 내용이 이전 버전의 사용계약이나 과거의 모든 주문, 약속, 광고, 고지, 또는 서면 합의 사항에 우선하는 것임을 인정하는 데에 동의합니다. 

12. 문의 : 이 계약서에 대하여 의문 사항이 있으면 (주)한글과컴퓨터에 전화, 팩스, 온라인, 서신 등을 통하여 연락해 주십시오.


대충 이런 내용의 계약서입니다만.. 계약서 자체에도 오타가 있군요. 6번 부분에 보증의 한계: 라는 글씨가 두번 반복되어 있는데, 이걸 계약한지 90일 이내니까 요청하면 바꾸어 주려나요..

한컴오피스 2010에 대한 리뷰는 별도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